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분좋게 새옷을 입은후에 옷에 커피나 기타 오염물질이 묻었다면 기분이 나빠지고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 하신다면 더욱더 신경이 쓰일 것 입니다.


커피문화가 발전하면서 커피를 드시는 분도 많으시지만 옷에 얼룩도 쉽게 묻을수가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커피를 드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커피를 즐기다가 사람과 부딪히면서 상대방이나 또는 본인에 옷에커피가 묻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커피얼룩 지우는법

이렇게 옷에 묻은 커피 얼룩은 맘도 상하고 옷도 상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커피얼룩 지우는법 하나쯤은 알아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커피가 옷에 묻었을때 커피얼룩 지우는법으로 바로 커피 얼룩을 지울수가 있습니다.

커피는 산성이기 때문에 일반 세재를 사용하신다면 얼룩이 더 진하게 변할수 있습니다. 

커피얼룩이 심하다면 먹다 남은 알약으로 된 소화제를 가루로 만들어서 커피얼룩이 있는곳에 뿌려 주신후에 가볍게 문질르듯 비벼서 빨면 지워 진다고 합니다. 

이제는 먹다남은 소화제는 버리지 말고 모아 두시길 바랍니다.

소화제가 아니여도 커피얼룩 지우는법은 주방세제와 식초로도 가능 합니다.

주방세제와 식초를 1:1로 썩어서 커피 울룩진 부분에 뿌려 살살 비벼 빨으면 커피얼룩이 지워 진다고 합니다.

커피얼룩외에 옷에 묻었을때 지워지지 않는 사람의 피 얼룩은 과산화수소로도 지워지지만 피는 묻은 즉시 찬물에 문질러 빨아 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국인의 밥상에 빠지지 않는 김치의 옷 얼룩은 옷에 심하게 묻은 김치 국물일 경우 미지근한 물에 담가 국물의 일부를 빼고 양파의 껍질로 김치국물의 오염이 있는 곳에 발라준 후 옷을 빨면 얼룩을 지울수 있습니다.

이렇게 커피얼룩 지우는법과 피, 김치국물의 얼룩을 빼는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옷의 얼룩 지우는 방법은 숙지 하셧다가 하얀옷에 얼룩이 묻었을 경우 얼룩을 빨리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