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서 작업을 하는데에는 워드나 아래한글 같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게 되죠?

하지만 집에서 문서를 꼭 다뤄야 할때 프로그램이 설치를 하지 못해서 업무나 중요한 일을 꼭 해결해야 할때가 발생하는데요.

이럴때에는 아래한글 체험판을 설치하여 급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한글 체험판은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쉽게 설치할수 있는데요. 아래한글 체험판을 설치하고 사용하기 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아래한글 체험판검색하면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가 검색이 되는데요. 

사이트에 접속하여 한컴 오피스 30일 체험판을 내려받고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한글 체험판을 내려받고 설치하였던 화면 입니다.

내려받기도 간단하고 설치도 동의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합니다.


한글과 컴퓨터 아래한글 체험판은 딱 30일만 유료버젼을 체험식으로 이용할수 있는데요.

30일이 지나면 사용이 불가 합니다.


한글과 컴퓨터 아래한글 주요기능 입니다.

국제 문서 표준인 OOXML(Office Open XML)을 준수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 및 비즈니스 환경에서 널리 사용하는 *.docx, *.xlsx, *.pptx 같은 파일 형식과의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므로 다른 문서 편집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문서를 한컴오피스 2018에서 불러오거나 그 반대의 경우에도 편리하게 문서를 계속해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언어로 문서 내용 번역

방대한 번역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다른 나라의 언어를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번역합니다.

번역된 내용은 문서 내용에 따라 구분된 영역에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악성 코드 차단

문서를 불러올 때 악성 코드 포함 여부를 확인하고 만약 악성 코드가 포함된 경우 이를 미리 경고해줍니다. 문서에 악성 코드가 탐지된 경우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통해 알려주고 해당 문서를 불러오지 않습니다.

악성 코드 차단 기능을 실행하려면 [도구-환경 설정]의 [기타] 탭에서 [악성 코드 차단 동작]을 선택합니다.


모바일 장치에서 한컴오피스 제어

한컴 툴즈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한컴오피스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Android용 응용 프로그램 패키지입니다.

사용자 손안의 모바일 장치에서 클립보드의 내용을 공유하고 음성 명령을 통해 기능을 실행하고 원격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실행하는 등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저장소

Dropbox, Google Drive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나의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피스 24를 사용하면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 계정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한꺼번에 관리하고 서비스 사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공동 편집 작업

한/글, 한/쇼와 연동되는 방식의 오피스 커뮤니케이터는 여러 사람이 실시간으로 문서의 변경 내용을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는 실시간 협업 기능을 지원합니다. 협업할 문서를 만들고 작업자의 메일 계정 목록을 만든 다음 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작업자에게 전자 우편을 발송하여 협업에 참여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오피스 커뮤니케이터는 인터넷 연결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협업 환경을 자동으로 구성하며, 이러한 효율적인 협업 환경의 제공을 통해 작업 그룹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구성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문서 시작 도우미

문서 시작 도우미 화면에서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신속하게 문서를 생성하거나 기존 작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최근 작업 중인 문서의 목록에서 필요한 문서를 선택하여 즉시 편집할 수 있으며, 서식 문서의 미리 보기 이미지와 간략한 설명을 확인한 후 사용자 의도에 맞는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넷피스 24에 연결하여 원하는 문서를 바로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서식 및 글꼴 내려받기


한컴 애셋 기능을 이용하여 온라인에서 다양한 범주의 문서 서식, 클립아트 또는 글꼴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서식 범주를 직접 선택하거나 검색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문서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한 곳에서 검색하고 온라인 문서 서식을 활용하여 세련되고 완성도 높은 문서를 만들어 보세요. 


더 쉬운 문서 공유

PC에 저장된 문서를 톡카페 친구에게 간편하게 전송합니다. 문서를 불러오거나 검색할 필요 없이 톡카페 대화에서 문서 제목만 명시해서 바로 전달할 수 있어서 빠르고 편리하게 문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

최신 외래어 표기법과 신조어에 대한 오류 유형이 추가되어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단어도 올바르게 교정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어절로 이루어진 문구, 문맥에 맞지 않거나 어색한 표현도 오류 항목으로 분류하여 보다 적절하고 올바른 예문을 제시합니다. 


프로그램 스킨 꾸미기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프로그램 스킨을 변경하거나 특정 그림을 스킨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기능은 그대로 유지한 채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나만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세요. 


편리한 논문 및 보고서 작성 기능

한/글에서 논문 또는 보고서처럼 인용 내용이 포함된 문서를 작성할 때 참고 문헌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APA, Chicago, IEEE, ISO와 같은 인용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손쉬운 소책자 만들기

한/글에서 여러 장으로 구성된 문서를 책처럼 펼쳐지도록 용지 한 면에 두 쪽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소책자 모양으로 인쇄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소책자를 만들기에 용이하도록 쪽 순서가 자동으로 재배열되어 출력되므로 사용자가 쪽 순서를 직접 계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강력한 스타일 사용자 정의

한/글 및 한/워드에서 기본 제공 스타일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스타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목, 문단 또는 목록 등 문서의 각 요소에 사용할 세부 서식을 지정한 다음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문서 전체에 일관성 있는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보호 기능

한/워드 및 한/셀에서 일부 항목을 제외하고 편집하지 못하도록 문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문서 보호를 적용하면 문서 검토 및 일부 영역 채우기를 제외한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없으므로 권한이 없는 사용자에게 제한적으로 문서를 제공하려고 할 때 유용합니다.


간편한 계산을 위한 함수

한/셀에서 미리 정의된 다양한 함수 수식을 이용해 방대한 데이터를 특정 순서나 구조로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함수를 이용해 재무, 통계, 수학 등 어려운 분야의 계산을 오차 없이 수행하는 것은 물론 2진수를 8진수나 16진수로 변환하거나 ‘oz’, ‘qt’, ‘gal’ 등 단위를 다른 단위로 환산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정렬

한/셀에서 특정 조건에 일치하는 데이터만 필터링해 표시하거나 여러 데이터를 정해진 순서에 따라 정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벗 테이블을 이용해 데이터를 재구성해서 정렬하고 필터링하거나 데이터를 그룹으로 설정하여 일부 데이터만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한/셀에서 데이터를 목적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상황 변화에 따라 결과 값이 어떻게 변하는지 분석할 수 있는 [시나리오], 변수에 따라 달라질 결과 값을 분석해 최선의 변수 값을 찾을 수 있는 [목표 값 찾기], 조작이나 위조 가능성이 있는 데이터를 식별할 수 있는 [벤포드 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시각화

한/셀에서 데이터를 간단한 패턴의 스파크라인이나 다양한 모양의 차트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건부 서식 기능을 이용해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셀이나 셀 범위만 강조하거나 사용자 지정 규칙을 적용해 분석한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쉽고 빠른 디자인

한/쇼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멋진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과 화려한 애니메이션, 미리 정의되어 있는 개체 및 효과를 조합하면 원하는 스타일을 시각적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뛰어난 발표자 도구

한/쇼에서 프레젠테이션의 모든 단계를 제어하는 발표자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청중에게 보이는 슬라이드 쇼 화면뿐만 아니라 각 슬라이드 노트에 기록해둔 슬라이드 노트 영역을 동시에 확인하고 발표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