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네이버에 현미를 검색하면 벼의 겉껍질만 벗겨 낸 쌀. 쓿지 않았기 때문에 깨끗하지 않고 누르스름하다.라고 정의가 되어 있는데요. 현미는 일반쌀과 같은 벼에서 생산이 됩니다.

현미는 당의 지수가 낮고 일반쌀보다는 포만감을 주고 대사 능력을 촞진 시켜 줍니다.


현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로인하여 배변활동이 왕성해지고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현미에 포함된 식이섬유로 인하여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수 있어 현미는 섭취할때에는 꼭꼭 씹어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현미는 비타민 B1, B2, B6, 엽산이 풍부하고 E는 백미보다 4배나 많습니다, 현미에는 항동맥 경화 작용을 하는 토코트리에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현미는 옥타코사놀이 많이 함유, 혈액 내 산소 운반기능을 향상시켜 심폐 지구력과 근력, 근지구력 등이 증가하게 됩니다.


미네랄(철분, 인, 아연, 칼슘 등)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비만에 좋으며, 또한 항산화 효소가 풍부하여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리놀렌산)이 소량 함유되어 있으며 중금속을 해독하는 피치산도 들어 있습니다.

현미는 다이어트로 인정받으면서 일반쌀을 대체하여 현미밥을 대체하시려는데요 

현미는 일반쌀과 달리 현미밥 짓는법으로 현미밥을 지어야 소화도 잘되고 현미밥에 잘 적응이 됩니다.

현미밥 짓는법은 현미는 일반쌀과 달리 물을 흡수하지 않아 5~8시간 정도를 물에 담그어 두었다가 밥을 지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현미밥은 처음 먹는 분에게는 까끌까끌하여 잘 적응이 되지않아 현미밥 짓는법의 비율로 현미밥을 지으시고 점차 늘리셔야 합니다.

현미밥 짓는법 현미:쌀의 비율은 6:4 or 7:3으로 드시다가 점차 늘려주시면 됩니다.

현미밥 짖는법의 현미밥 물량은 쌀 1 : 물 1.5 현미는 백 미에 비해 물이 더 들어갑니다.

현미밥 짖는법으로 현미밥을 맛있게 잘지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현미는 일반 전기 밥솥보다는 압력밥솥에 짖는 밥이 더 맛있습니다.

댓글